손흥민 "팬들 함성 덕분에 따뜻…내년엔 더 좋은 모습 보일 것"

스포츠

뉴스1,

2025년 11월 19일, 오후 10:12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이 SNS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햇다. 2025.11.14/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LA FC)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 함성 덕분에 따뜻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14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볼리비아전에서 2-0,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가나전에서 1-0 승리를 기록했다.

2경기 모두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볼리비아전서 환상적 프리킥 득점을 터뜨리는 등 활약했다.

손흥민은 19일 SNS에 "춥고 쌀쌀했던 11월에도 우리를 응원해 주기 위해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팬들의 뜨거운 함성 덕분에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은 따뜻했다"고 적었다.

이어 "팬이 있기에 우리가 존재한다. 그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다음 소집 때는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번 11월 2연전을 끝으로 올해 A매치 공식 일정을 모두 마무리한 대표팀은 내년 3월 유럽 원정을 통해 다시 '월드컵 모드'에 돌입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대표팀은 내년에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찾아뵐 것"이라면서 "이르지만 팬들도 행복한 연말 연휴 즐겁게 보내고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tree@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