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 충북청주FC, 충청대 OK!RISE·옥천군과 함께 ‘옥천군 어린이 축구교실’ 진행

스포츠

OSEN,

2025년 11월 20일, 오후 02:51

[OSEN=우충원 기자] 충북청주FC가 지난 19일 충청대학교 OK!RISE 사업단 그리고 옥천군과 함께 ‘일일 옥천군 어린이 축구교실’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CSR)에 적극 동참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옥천군 초등학생 약 20명을 대상으로 옥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충북청주FC 최상현 수석코치와 서재원, 허승찬 선수가 직접 참여해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수업은 레크리에이션, 기본기 훈련, 미니게임, 사인회 등으로 구성되었고, 충청대학교 OK!RISE 사업단에서는 참여 학생들을 위한 간식도 준비하며 현장을 더욱 따뜻하게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최상현 수석코치는 “아이들이 축구를 통해 즐거워하고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저희가 더 큰 힘을 받았다. 앞으로도 충북 곳곳에서 다양한 아이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북청주FC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옥천군 어린이 축구교실 역시 도내 여러 지역과의 연계를 확대해 나가는 흐름 속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구단은 앞으로도 충북 전역으로 활동 범위를 더욱 넓혀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단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충북청주FC는 오는 11월 23일(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유나이티드와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구단은 끝까지 최선을 다해 시즌을 마무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10bird@osen.co.kr

[사진] 충북청주 제공.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