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배드민턴협회, 국가대표 상비군–미래 국가대표 합동훈련 실시

스포츠

뉴스1,

2025년 11월 27일, 오후 02:25

대한배드민턴협회가 미래의 주역 육성을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한다. (대한배드민턴협회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의 재정 지원을 받는 '2025 전략종목 육성사업' 종목단체로 선정된 대한배드민턴협회가 미래 주역 발굴과 육성을 위한 합동훈련을 갖는다.

배드민턴협회는 27일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국가대표 상비군과 미래국가대표 선수단의 합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두 선수단의 기량 격차 해소와 장기적인 전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술 중심 기술훈련, 종목별 집중 스킬 업그레이드, 실전형 스파링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요구되는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협회는 "이번 합동훈련은 두 팀이 국제대회와 국제교류 경험을 마친 뒤 실시된다는 점에서 훈련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미래국가대표팀은 최근 '2025 태국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실전 감각을 높였으며, 국가대표 상비군 선수단은 영국 밀턴킨즈에서 진행된 국제교류 훈련을 통해 유럽형 플레이 스타일과 전술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협회는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국가대표 상비군–미래국가대표 간 자연스러운 전력 세대교체 기반을 마련하고 유망주 발굴과 육성 강화, 국제 경쟁력 확대 등 대한민국 배드민턴의 중장기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astuncle@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