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가나' 질문에 FA 최형우 "곧 알게 되실 것"

스포츠

뉴스1,

2025년 12월 02일, 오전 11:22

20일 오후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KT위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KIA 최형우가 6회초 2사 2루 상황 KT 원상현 상대로 2점 홈런을 때린 뒤 홈으로 향하고 있다. 2025.5.20/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프리에이전트(FA) 최형우가 시중에서 떠도는 삼성행에 대해 "곧 알게 되실 것"이라며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최형우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에서 기록상을 받았다.

단상에 선 최형우는 "처음으로 기록상을 받게 됐는데, 새삼 야구를 오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언제까지 야구를 할 지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많은 기록을 세우고 끝내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5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은 최형우의 거취는 현재 야구계의 최대 화두다.

원소속팀 KIA 타이거즈와 협상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시장 개장 직후 적극적으로 구애한 친정팀 삼성 라이온즈와 계약이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는 상황이다.

최형우는 거취를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곧 알게 되실 것 같다"며 짧고 굵게 답했다. 협상이 완료됐고, 공식 발표만 남겨뒀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superpower@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