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즈노, 비거리·타구감 완벽 구현 'JPX S40 포지드 아이언' 출시

스포츠

이데일리,

2026년 2월 09일, 오후 04:29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한국미즈노는 연철 보론강(S25CB)을 적용해 비거리와 타구감을 동시에 강화한 2026년 신제품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한국미즈노 제공)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은 미즈노 단조 아이언 라인업 가운데 비거리 성능과 부드러운 타구감, 안정적인 탄도와 방향성을 균형 있게 구현한 모델이다. 84.5mm의 안정감 있는 헤드 사이즈를 적용해 어드레스 시 심리전 안정감을 높였다. 스트레이트한 페이스 형상으로 타깃 정렬을 돕는다.

미즈노의 세계 특허 단조 기술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 공법이 적용됐다. 원형 봉 소재를 페이스부터 넥까지 일체 성형해 단류선을 끊김 없이 연결하는 방식으로, 임팩트 시 밀도 높은 타구감과 선명한 타구음을 구현한다.

소재로는 연철 보론강(S25CB)을 채택했다. 마일드 스틸에 극소량의 보론을 첨가한 이 소재는 단조 공정 중 페이스부 급랭 처리를 통해 강도를 약 30%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페이스와 솔을 더욱 얇게 설계했고 반발 성능을 높이면서도, 연철 단조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은 유지했다.

또한 솔 측면에 ‘마이크로 슬롯’ 가공을 적용해 얇은 페이스와 깊은 캐비티 구조를 동시에 구현했다. 연철 단조 구조의 타구감을 유지하면서 고반발 성능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롱·미들 아이언(5~7번)에는 18g 텅스텐 웨이트를 탑재해 저중심 설계를 완성, 탄도 안정성과 관용성을 강화했다. 페이스 후면에는 수지 배지를 적용해 불필요한 진동을 줄였다.

여성 골퍼를 위한 ‘JPX S40 레이디스 아이언’도 동시 출시된다. 여성 전용 ‘M퓨전 I LADY’ 샤프트를 장착해 평균 스윙 스피드에 최적화했으며, 경량 설계를 통해 부담을 줄이고 높은 탄도와 비거리 향상을 돕는다. 캐비티백 구조로 관용성도 강화했다.

출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3일부터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을 7아이언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20명에게 BR-D4 스탠드백(색상 랜덤)을 증정한다. 제품 구매 후 정품 등록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되며, 사은품은 순차 발송된다.

한국미즈노 관계자는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은 미즈노 단조 기술의 완성도를 집약한 모델”이라며 “더 많은 골퍼가 직접 경험해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전국 한국미즈노 공식 대리점과 미즈노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한국미즈노 제공)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