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메이커 시리즈 XX'서 극찬받은 정민지, 3월 15일 로드FC 데뷔…새로운 스타 탄생?

스포츠

OSEN,

2026년 2월 11일, 오전 06:40

정민지. / 로드FC

[OSEN=홍지수 기자] 로드FC 여성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스타가 탄생할 전망이다.

로드FC는 자체 제작 기획 프로그램 매치메이커 시리즈 XX (더블엑스)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여성부 프로 파이터와 프로 데뷔를 꿈꾸는 세미 프로 파이터들이 경쟁해 로드FC 프로 대회 매치를 잡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두 번에 걸쳐 공개된 매치메이커 시리즈 XX에는 ‘아톰급 잠정 챔피언’ 박정은(30, 스트롱MMA)부터 박서영(23, 로드FC 군산), 이보미(27, SSMA상승도장), 홍윤하(37, 송탄MMA), 이수연(32), 김단비(25, 레드훅 멀티짐) 등 현역 프로 선수들이 등장했다. 여기에 정민지(18, 팀 금천), 김수영(17, 로드FC 군산), 김지유(17, 남부멀티짐), 박시연(16, 로드FC 인천 논현)까지 프로 데뷔를 꿈꾸는 아마추어 선수들도 출연했다.

아마추어 선수들은 프로에 데뷔하기 위해 현역 프로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고 도발을 하는 등 자신의 실력과 스타성을 인정받기 위해 노력했다.

이들 중 매치메이커의 선택을 받은 아마추어 파이터는 단 두 명이었다. 정민지와 김수영이다. 아마추어 선수들 중 가장 눈에 띄었으며, 프로 선수들에게도 기죽지 않는 패기 있는 모습을 보인 파이터들이다.

특히 2008년생인 정민지가 남달랐다. 현재 서울관광고 관광서비스과에 재학 중인 학생인데, MMA를 수련한 지 8개월에 불과하지만, 베테랑 파이터 홍윤하와 기대 이상으로 박빙의 승부를 펼치며 잠재력을 보여줬다. 시간이 갈수록 프로 선수들도 부담스러워할 정도로 체력에 실력도 뛰어났다. 스파링이라 프로 선수들이 부상 방지를 위해 100% 하지 않았다는 것을 감안해도 충분히 인정받을만했다.

로드FC 데뷔가 확정된 정민지는 “꿈에 그리던 무대인데 뛰게 되니까 설레고 긴장도 되고 기분이 너무 좋다”며 “스파링 때 죽일 듯이 했다. 그래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준비해서 내 실력을 보여줬다는 게 뿌듯했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수영과 정민지. / 로드FC

이어 정민지는 “솔직히 (선배들이랑) 할만하더라. 스파링을 해보니까 여기서 더 열심히 하면 언니들도 다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1~2년 더 열심히 훈련하면 로드FC 챔피언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자신 있다.”며 향후 챔피언 등극에 자신감을 보였다.

정민지는 3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굽네 ROAD FC 076에서 김수영과 대결한다. 정식 프로 데뷔전으로 매치메이커 시리즈에서의 스파링은 데뷔전을 앞둔 예고편이다.

김수영과 스파링 소감에 정민지는 “이번 경기 상대와 (스파링을 해봤는데) 킥복싱만 하더라. 킥도 그렇게 강하지 않았다. 무조건 내가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넘기면 (그래플링 상황에서) 못 빠져나갈 거 같다”며 여유를 보였다.

정민지는 “(데뷔전에서) 무조건 전진할 거다. 체력으로도 이길 거 같고, 피니쉬 낼 거 같다. (상대가) 그래플링 능력은 아예 없는 것 같은데 시작하자마자 태클로 넘겨서 파운딩으로 끝낼 수 있을 거 같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로드FC는 놀 티켓에서 굽네 ROAD FC 076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굽네 ROAD FC 076 2부 / 3월 15일 장충체육관 오후 5시]

[헤비급 타이틀전 김태인 VS 세키노 타이세이]

[글로벌 토너먼트 밴텀급 결승전 김수철 VS 양지용]

[라이트급 박시원 VS 완데르송 페레이라]

[밴텀급 김현우 VS 장예성]

[아톰급 박서영 VS 홍윤하]

[-75kg 계약체중 홍영기 VS 박현빈]

[굽네 ROAD FC 076 1부 / 3월 15일 장충체육관 오후 2시]

[라이트급 한상권 VS 자혼기르 사이달리예프]

[헤비급 킥복싱 매치 이호재 VS 박현승]

[라이트급 김산 VS 강현빈]

[밴텀급 최영찬 VS 김진국]

[밴텀급 김준석 VS 김지경]

[플라이급 황덕영 VS 이신우]

[-50kg 계약체중 김수영 VS 정민지]

[밴텀급 윤현석 VS 차민혁]

[라이트급 장재욱 VS 조준형]

[플라이급 배성진 VS 이준호]

/knightjisu@osen.co.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