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의 ‘라비스타’ 코스 요리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의 ‘그랜드테이블’에서는 곤드레크림을 곁들인 곰취크러스트 양갈비 콩피, 17곡물 견과류 허브무스를 채운 양고기 롤라드, 돼지고기와 버섯을 채운 닭고기 롤라드 등 세 가지 신메뉴를 선보인다. 해당 메뉴는 한식, 중식,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기존 뷔페 메뉴와 함께 저녁 식사 시간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양식 전문 레스토랑 ‘라비스타’에서는 이번 수상작 중 두 가지 메뉴를 5코스 요리로 구성했다. 두 번째 핫 에피타이저로는 ‘애호박으로 감싼 수비드 농어’를, 네 번째 메인 디시로는 ‘곤드레, 버섯라구, 초리조 크러스트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특히 ‘곤드레 버섯라구 안심 스테이크’는 강원도의 대표 로컬 산나물인 곤드레와 못난이 감자를 활용해 개발한 라구 소스를 곁들인 특별한 메뉴로, 고객들은 독특한 식감과 함께 환경을 고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랜드 카지노 내 식음업장 ‘팬지’의 곤드레 볶음밥과 황기간장으로 양념한 닭다리 구이
양희완 조리팀장은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수상작들을 고객 선호에 맞게 재개발 했다”며 “이번 메뉴가 강원랜드 K-HIT와 연계해 리조트 및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11월 상하이 국제요리대회에서 입상한 강원랜드 쉐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