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이 말한 세계 8대 미스터리…'복리 효과'의 강력한 힘"

생활/문화

뉴스1,

2025년 4월 03일, 오후 04:15

아주 작은 변화의 힘 (부키 제공)
벤저민 하디, 하브 에커, 브라이언 트레이시, 토니 로빈스, 제임스 클리어 등 이 시대 최고의 멘토들이 한목소리로 극찬하며 필독을 권하는 자기계발의 고전이 출간됐다. 저자는 대런 하디로, 그는 스물네 살에 백만장자가 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저자는 25년간 자기계발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성공 비결을 분석했다. 특히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마크 저커버그, 리처드 브랜슨, 하워드 슐츠, 잭 웰치, 콜린 파월, 비욘세, 마이클 조던, 마이클 펠프스, 메릴 스트립, 세리나 윌리엄스 등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른 사람들을 연구하고 인터뷰했다.

그 결과 얻어낸 성공을 위한 단 하나의 근본 원리가 '복리 효과'(컴파운드 이펙트)와 6가지 핵심 실천 원리다. 복리 효과란 눈앞의 10억 원과 한 달간 매일 두 배로 늘어나는 100원 사이에 후자를 선택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는 원리다.

이 책이 제시하는 '복리 효과'의 6가지 원리는 '복리의 원리', '선택의 원리', '습관화의 원리', '모멘텀의 원리', '영향력의 원리', '가속화의 원리'다. 이 6가지 원리의 특징은 나중의 결과가 얼마나 크든 초기의 변화는 감지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미미하다는 데 있다. 하지만 작고 별로 중요해 보이지 않는 단계들이 꾸준히 쌓이고 시간이 지나면 삶을 통째로 바꾸는 폭발적인 변화가 만들어진다는 의미다.

이 책은 복리 효과는 한번 시작되면 멈추는 법이 없다고 말한다. 복리 효과는 삶의 모든 순간에 작동하는 힘이다. 누군가의 인생을 역전시키고, 그 이전의 삶과 이후의 삶이 극명하게 나뉘게 되는 사건을 만들어 주고, 기하급수적인 성공을 선물하는 그 힘을 가져보라고 제시한다.

△ 아주 작은 변화의 힘/ 대런 하디 글/ 유정식 옮김/ 부키/ 1만 80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