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8월 8일까지

생활/문화

뉴스1,

2025년 7월 21일, 오전 08:14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5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를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추천받는다.

올해는 광고산업 발전과 광고 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자 총 16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유공자 8명에게는 산업훈장·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8명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포상 선정 기준은 신규 광고 영역 개척, 인력양성 등 산업 발전 기여도, 광고 문화 기반 조성, 국민생활 향상 등이다.

포상 대상자는 광고산업계와 학계 종사자, 단체 등이며 문체부는 정부포상의 취지를 달성하고자 창의적으로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의 숨은 공로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다.

후보자 추천은 광고 유관기관이나 단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할 수 있다.

추천서는 8월 8일까지 등기나 전자우편을 통해 문체부 방송영상광고과로 제출하면 된다. 포상 기준과 추천서 제출 방법, 포상 일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광고 분야 민간 전문가 심사위원회와 문체부 공적 심사위원회, 행정안전부 자격 기준 검증, 국민 공개검증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포상은 12월 2일에 열릴 예정인 '2025 한국광고대회'에서 전수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상이 광고 산업계의 숨은 공로자들을 많이 발굴해 광고인의 사기 진작과 광고업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art@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