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가운데)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이번 시상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한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노랑풍선은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여행사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종합대상(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현재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총 5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여행사 직원 무물(여행사 직원 Q&A 콘텐츠)’, ‘옐로LIVE 실시간 방송’,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 등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소통형 콘텐츠를 강화해 높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랑풍선은 이번 3관왕 수상을 기념해 14일부터 20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수상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노랑풍선의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3만 원권, 5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26일 노랑풍선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