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생들 '이데일리 문화대상' 모여라"…40% 깜짝 할인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5년 11월 20일, 오전 08:00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 시상식 ‘제12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대상의 할인 이벤트를 20일부터 진행한다.

‘제12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수험생 깜짝 할인 이벤트.
수험생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티켓링크, 세종티켓을 통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2026학년도 수능 응시자 본인에 한해 1인 2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당일 티켓 수령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공연예술계 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한국 문화예술 발전에 힘을 보태자는 취지에서 2013년 공식 출범했다. 대중에 즐거움·위로·감동을 선사하며 한 해를 빛낸 ‘칭찬할 만한 공연예술’ 작품을 선정하는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시상식에서는 연극, 클래식, 무용, 뮤지컬, 국악, 콘서트 등 공연예술 총 6개 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대상(최우수상 6작품 중 1작품), 특별상(공로상, 프런티어상 각 1명)을 각각 시상한다.

올해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작으로는 △연극 ‘요새는 아무도 하려 하지 않는 그, 윷놀이’(극단 코너스톤) △클래식 ‘클래식 레볼루션 2025’(롯데문화재단) △무용 ‘내가 물에서 본 것’(국립현대무용단) △국악 ‘심청’(국립창극단)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오디컴퍼니) △콘서트 ‘모든 소년소녀들 2125’(잔나비)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 중에서 선정하는 영예의 대상은 시상식 당일 공개한다.

시상식과 함께 갈라콘서트도 열린다. 갈라콘서트에서는 밴드 잔나비, 그룹 리센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 무용가 최호종, 국악인 김준수 등이 축하공연으로 무대를 빛낸다. 배우 채시라, 박해수, 안재욱, 이동휘, 이채민, 가수 겸 배우 민호(샤이니), 뮤지컬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 국악인 박애리 등은 시상자로 함께 나선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곽재선 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우리은행, KG, 할리스 등이 후원한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