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상담심리학과 안시은, 충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교육감상 수상

생활/문화

OSEN,

2025년 11월 21일, 오후 03:11

우석대 상담심리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안시은은  최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어반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충청북도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 상담심리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안시은은  최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어반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충청북도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성평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관련 단체·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2024년 9월 1일~2025년 8월 31일) 우수한 자원봉사 활동 사례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시은은 진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멘토로 활동하며, 진천군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방과후아카데미·지역아동센터·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총 37회의 자원봉사를 실천했다.

특히 안시은은 아동·청소년은 물론 지역 주민과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 지원과 집단 프로그램 진행, 캠페인 운영, 진천군 지역축제 부스 운영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안시은은 “다양한 분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며, 더 많은 사람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상명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안시은 학생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년 리더로서 헌신한 결과가 값진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