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멍 때려야' 할 이유…'생각 멈춤'으로 직관의 세계를 열다

생활/문화

뉴스1,

2025년 11월 27일, 오전 09:16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 (서삼독 제공)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아마존 150주 1위, 전 세계 100만 부 판매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화제의 책이 ‘완결판’으로 돌아왔다. 저자 조세프 응우옌은 독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답하고자 실용적 실천법과 풍부한 사례를 추가했다.

저자는 만성적인 공포와 불안감 없는 삶을 찾아 수많은 탐구 끝에 단 하나의 답을 발견했다. 바로 '생각하지 않기'다. 에고(ego, 자아)에 기반을 둔 인위적인 사고(thinking)의 틀에서 벗어나, 우리에게 저절로 주어지는 창조적인 생각(thought)과 직관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이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가 전 세계 독자들의 삶에 기적 같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번 개정판은 "어떻게 생각하기를 멈출 수 있을까?", "책의 개념을 일상에 어떻게 적용할까?"라는 독자들의 궁금증에 완벽히 답한다. 그 핵심 개념은 바로 '멈춤'이다. 이 잠깐의 멈춤이 우리를 무한한 직관의 세계로 이끌어 내적 평화와 충만함은 물론, 성공, 인간관계 개선, 중독 극복, 건강한 삶까지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번 완결판은 책 속의 가르침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생각하지 않은 일상으로 향하는 아주 특별한 안내서'를 추가했다. 과도한 사고의 굴레에서 벗어나 무념(Non-thinking)의 상태에 도달하는 법, 그리고 생각하기를 멈추고도 자신의 목적과 꿈을 좇는 실용적인 수행법까지 모두 담았다.

저자는 "진리는 매우 단순하기에 진리를 구하고자 한다면 단순함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복잡한 마음을 내려놓고 열린 마음으로 이 단순한 진리를 받아들인다면, 누구에게나 직관의 세계가 펼쳐진다.

△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 조세프 응우옌 글/ 박영준 옮김/ 서삼독/ 2만 원

acenes@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