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한나래 인턴기자)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요즘이다. 바쁜 일상을 잠시 미뤄두고 주말 시간은 공연으로 채우는 건 어떨까?
2025 SMG SHOW-우주최강쇼
'공연을 즐기면 기부가 된다'는 콘셉트로 배우 김남길을 비롯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동료 아티스트들이 재능 기부로 참여하는 공연이다.
김남길, 황제성, 김성균, 김영광, 이현욱, 김병철, 현봉식, 조째즈, 이종길, 김효준, 한재덕이 출연한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연말정산'을 주제로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실패·도전·성장 등 삶의 이야기를 사연으로 받아 음악과 토크로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해 수익금은 위기 아동·청소년 지원 캠페인 '든든한 하루'에 사용됐다. 이번 2025 우주최강쇼의 수익금은 2026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후원 캠페인 '함께나길' 3기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후 5시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Who made this? FESTA 2025
페스티벌과 파티의 분위기를 결합한 자유로운 스탠딩형 공연으로 매일 다른 콘셉트의 파티로 나뉘어 있다.
공연 첫날 28일은 SKRR Party 콘셉트로 YUMADDA, Roh Yun Ha, ksmartboi, TimeFeveR, Molly Yam 등이 출연해 트렌디한 사운드 중심으로 무대가 꾸며진다.
29일은 DROPSHIP 콘셉트로 IIIBOI, DINO REX, Layone, JAEHA, YOON MIN, Valo 등이 출연해 라이브 퍼포먼스 중심으로 펼쳐진다.
30일은 WYBH Party는 GIRIBOY, BIG Naughty, Han Yo Han, NO:EL, Kim Seungmin, CHOILB 등이 출연한다.
전시존과 페스타존도 운영돼 한층 공연의 분위기를 물씬 풍길 예정이다.
오는 28~30일 3일간 각각 오후 5시부터 펼쳐진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1층에서 열린다.
라이온 킹 라이브 인 콘서트(Lion King Live in Concert)
이번 공연은 디즈니 콘서트 제작진이 직접 제작한 공식 라이선스 공연이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감상하면서 100여 명의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영화의 모든 음악을 라이브로 연주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볼, 영국 런던 로열 앨버트 홀 등 세계적인 공연장에서 열린 바 있다.
라이온 킹은 주인공 심바가 아버지 무파사의 뒤를 이어 왕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이번 공연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하며, 풀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만들어 내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함께 감동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오는 30일 오후 4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사진=길스토리, Who made this? FESTA 2025, 낫싱벗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