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창업보육센터 지원에 특허 성과 인정’ 케이제이테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생활/문화

OSEN,

2025년 11월 28일, 오후 04:45

우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케이제이테크가 ‘2025 전북창업기술혁신대전’에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케이제이테크가 ‘2025 전북창업기술혁신대전’에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지난 27일 전주 아름다운컨벤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보육센터의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유공자 표창과 기업 성공사례 발표, 창업 유관기관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22년 설립된 케이제이테크는 운반장치용 바퀴와 우산 빗물제거장치 등 생활 편의 제품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쌓아왔다. 2025년 연구소기업 등록 이후에는 고주파 기반 복부 지방 제거 장치 등 의료기술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으며, 우석대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이전받은 5건의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안선자 대표는 “우석대의 기술 이전과 지원 덕분에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고, 이번 수상으로 우리 회사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시장 확대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우석대 창업보육센터 김미선 창업보육전문매니저도 이날 지역 창업기업 지원과 보육 프로그램 운영, 기술 사업화 연계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전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박노준 총장은 “케이제이테크의 성과는 창업보육센터의 지원이 실제 기업 성장으로 연결된 대표적인 사례이다”라며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기술력 강화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knightjisu@osen.co.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