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윤조에센스(왼쪽)와 설화수 자음생크림 (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컬트 뷰티에서 한국 No.1 제품으로 자리 잡은 ‘윤조에센스’와 ‘자음생크림’을 앞세워 영국 소비자에게 소개한다. 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자음단’과 500시간 자연 숙성을 거친 인삼 소재 ‘림파낙스’를 담아, 노화 징후가 본격화되기 전 단계에서 피부의 근본 흐름을 관리하는 예방 중심의 케어를 제안하겠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자음생크림은 국내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에서 10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희귀 인삼 사포닌을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와 인삼 유래 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탄탄한 고밀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을 회사는 강조한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 입점을 기점으로 영국 내 오프라인 유통 채널 협업 가능성도 검토하며 브랜드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설화수 관계자는 “영국은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출발점”이라며 “설화수의 영국 론칭은 유럽 및 중동 시장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성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설화수는 2004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캐나다, 호주, 인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왔으며, 현재 총 13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