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베트남 고위공무원에 에너지효율 정책 노하우 전수

경제

이데일리,

2025년 7월 09일, 오후 11:44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베트남 고위공무원을 국내로 초청해 9~15일 에너지효율 정책 노하우를 전수하는 연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앞줄 왼쪽 3번째)이 9일 현대호텔 울산에서 열린 베트남 에너지효율 분야 고위급 초청연수 입교식에서 주요 참가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 2번째부터) 레 호앙 하이 국회의원, 이 이사장, 응우엔 티 킴 아잉 국회의원, 당 하이 증 산업무역부 부국장. (사진=에너지공단)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정책 수행기관인 에너지공단은 2021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함께 베트남 산업계 에너지효율 투자시장 활성화와 녹색성장계획 지원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연수도 베트남 정부가 에너지효율 분야 투자 활성화와 제도적 기반 마련을 돕고자 국내 제도를 소개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베트남 국회 과학기술환경위 소속 의원과 베트남 산업무역부·재무부 등 관계기관 고위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7일간 전문가 강의와 워크숍에 참여하고 국내 기업과 에너지 관련시설 현장도 견학할 예정이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양국 정부의 (에너지효율 분야) 협력과 기업 간 투자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