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 가동...혁신 스타트업 106곳 발탁

경제

MHN스포츠,

2025년 7월 11일, 오후 07:00

(MHN 윤세호 인턴기자) IBK기업은행이 전국 거점을 통해 하반기 혁신창업기업 100곳 이상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에 들어갔다.

IBK기업은행은 IBK창공을 통해 2025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 106개사를 최종 선발하고, 약 5개월 간의 집중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에는 기존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UNIST 캠프에 더해 새롭게 개소한 대구 거점까지 총 7개 센터가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들은 친환경 플라즈마 코팅 공정 기술, 퀀트 투자 솔루션, 우주항공용 박막 태양전지 등 첨단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들로 구성됐다.

IBK창공은 이들 기업에 대해 전문가 그룹의 정밀 진단을 바탕으로 맞춤형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1:1 전담 멘토링, 사업화 컨설팅, IR 피칭 교육 등을 포함한 밀착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BK금융그룹의 자금지원은 물론, 국내외 벤처캐피탈과의 투자 연계,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의 협업 기회,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연결 등 전방위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발기업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기업들”이라며 “IBK창공 기업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 함께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