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바이미2 해외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경제

뉴스1,

2025년 7월 14일, 오전 10:00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7월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과 8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LG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해 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을 전 세계 주요 국가로 확대한다.(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시장을 선도하는 LG 스탠바이미 2를 글로벌 시장에 내놓으며 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을 전 세계 주요 국가로 확대한다.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7월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LG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8월에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국가에도 제품을 선보인다.

앞서 LG 스탠바이미 2는 지난 2월 한국 시장에 우선 출시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직후 진행된 첫 라이브 방송에서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 만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출시 5개월 동안 스탠바이미 2의 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4배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이번 해외 출시로 국내 판매 호조 기세를 해외 전략 시장에서 이어갈 계획이다.

LG 스탠바이미 2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로는 그동안 이동식 스크린 시장을 이끌어 오며 경청해 온 고객의 의견을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꼽힌다.

스탠바이미 2는 나사를 푸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테이블에 두거나 액자처럼 거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전작의 뛰어난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또한 27형 QHD(2560x1440)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스탠바이미 2에는 LG전자의 차별화된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도 탑재해 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 것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 숏폼 등도 감상할 수 있다.

webOS는 美 소비자기술협회(CTA)의 '사이버보안 부분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 등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았다.

스탠바이미 2는 영상∙음향기술 전문브랜드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한다.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아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ha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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