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가락 날씨에"…CU, '폭염 → 장마' 마케팅으로 급전환

경제

뉴스1,

2025년 7월 15일, 오전 08:46

(CU 제공).

CU 운영 BGF리테일(282330)은 지난주까지 이어졌던 폭염이 이번주부터 폭우로 바뀌자 급히 사내 세일즈 전략 TF를 열고 7월 마케팅 전략을 수정했다고 15일 밝혔다.

CU는 장마에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들의 재고를 확충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상품 행사의 경우 장마에는 비 오는 날 많이 찾는 막걸리 24종을 할인 판매 중이다.

또한 곱창, 바비큐, 치킨, 만두 등 총 100여 종의 냉장, 냉동 안주류 상품들에 대한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이달 3990원짜리 초가성비 안주 시리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CU는 비가 와서 집 밖으로 나오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도 강화한다. BGF리테일 빅데이터팀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장마 기간에 CU의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직전 주 맑은 날 대비해 82.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러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달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 CU외에도 배민스토어, 해피오더, 배달특급, 네이버 지금배달 운영 점포 수를 더욱 확대하고 2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5000원 할인 행사를 이달 최대 7000원까지 상향해 장마철 고객 혜택을 늘렸다.

포켓CU 배달 전용 행사도 기획했다. 최근 알뜰 상품으로 선보인 닭강정 3종(매콤달콤, 마늘간장, 베어스 허니꿀)을 13% 할인하고 즉석조리식품을 2+1 증정한다.

ysh@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