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5일 업계 최초로 백화점이 직접 기획하고 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VIA SHINSEGAE)'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비아신세계는 최고 명사들과 웰니스 체험·북극탐사 등 새로운 여행을 하거나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특별한 체험을 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 '배움과 철학을 얻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여정'을 제공한다.
비아신세계는 △마스터피스 △오리진 등 2개 등급과 △Inspiration △Explore Shinsegae △Inner Balance △Like Locals 등 4개 테마로 나뉜다. 신세계가 자체 기획한 상품들로 구성돼 각 테마와 등급에 맞춘 다양한 고품격 여행을 만나볼 수 있다.
마스터피스 등급은 고객들이 경험해본 적 없는 특별한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2025 포뮬러 원(F1) 파이널 경기를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팀 전용 라운지를 이용하고 기술진이 경기를 준비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보는 상품이 준비됐다.
또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함께 최고급 쇄빙선을 타고 북극을 탐사할 수 있다. 영국 첼시 플라워쇼에서 금상을 수상한 정원디자이너 황지해 작가와 첼시 플라워쇼를 함께 관람하며 영국 정원의 정수를 배울 수 있는 여정도 준비됐다.
오리진 등급은 차별화된 여행을 추구한다. 대표적으로 '노년 건강' 지킴이로 유명한 정희원 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뉴질랜드와 그리스의 웰니스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건강의 의미를 재정립하는 등 문화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이 있다.
이 밖에도 국가유산청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유산 및 명승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유산을 만나보는 국내 여행도 선보인다.
비아신세계의 특징은 여행 전후를 아우르는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여행 전 프리뷰 아카데미에서 여행에 대한 사전강의를 듣거나 체험을 할 수 있고 맞춤형 어메니티도 제공된다.
자택에서 공항까지 대형 고급세단을 타고 이동하고, 공항 수속도 지원한다. 여행 후에는 레스토랑에서 미식을 즐기거나 전시회 관람하는 등 문화 활동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위한 풀 패키지 서비스를 완성한다.
특히 비아신세계를 통한 여행상품 구매 금액은 최대 100%까지 신세계 VIP 실적 금액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이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비욘드 신세계'도 다음달 5일 첫 선을 보인다. 백화점 상품들을 디지털 공간인 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채널이다. SSG닷컴의 전자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앱 안에 도입해 고객 편리성을 끌어올렸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만의 노하우를 담은 큐레이션 역량을 여행 상품에 접목시킨 비아신세계에서 고객들이 품격 있는 여행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