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알뜰 활용법"…편의점 업계, 할인 경쟁 돌입

경제

뉴스1,

2025년 7월 17일, 오후 02:35

행정안전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국민비서를 통해 지급금액과 신청방법 등 정보를 사전 안내하는 서비스를 14일부터 시작했다. 알림 서비스는 오는 19일부터 사용 종료 시까지 신청자에게 지급금액, 신청기간과 방법, 사용기한, 이의신청 결과 등을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다만 알림을 받았다고 자동 신청되는 것은 아니며, 카드사 앱이나 누리집, 주민센터 등을 통해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게시된 민생회복 지원금 사용 관련 안내문. 2025.7.13/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정부가 소비 진작을 위해 지원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과 관련해 편의점 업계 할인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GS25와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국내 주요 편의점은 가맹점을 중심으로 할인 프로모션과 각 사 혜택을 담은 홍보물 경쟁에 나섰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먹거리, 생필품 등에 대해 실속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얼프라이스, 혜자시리즈 등 자체 브랜드(PB) 생필품 6종과 인기 용기·봉지면 21종을 국민, BC, 신한, 농협, 삼성카드 등 제휴카드로 결제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 꽃갈비, 장어, 전복, 사과, 양곡 등 신선 먹거리와 생필품 등 36종 기획세트를 한자리에 모은 실속 기획전도 진행한다. 알찬 구성과 가성비 높은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CU 역시 할인부터 페이백까지 실속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400종 이상의 대규모 주류 행사와 2700여 종의 추가 증정, 할인 행사 등과 함께 추가적으로 번들 구매 할인, 카드사 제휴 할인, 포켓CU 포인트 페이백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구성됐다.

120여종의 추가 상품에 대해 파격적인 할인을 진행한다. 봉지라면과 컵라면 번들 구매 시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면, 즉석밥, 생수 등 생필품을 포함한 36종에 대해선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포켓CU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는 상품 구매 시 포인트 페이백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민생회복 프로모션 상품 120여 종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다.

초특가 간편식도 신규 한정 출시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역시 '민생회복 초특가전'을 열고 생필품 초특가 할인과 창고 대방출을 테마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 생필품 중심의 특가 행사와 함께 하절기 소비자 인기 카테고리에 대한 행사도 진행한다.

증정 및 할인 행사 품목은 2000개 이상에 달하며, 이 중 중점 35종에 대해서는 제휴할인 20%를 추가 제공한다.

정육, 과일, 쌀, 마사지기 등 기획 특가 택배 판매 상품 27종도 선보인다.

(CU 제공)

이마트24는 번들 봉지라면 전 상품에 대해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면 종류나 브랜드에 상관없이 번들 봉지라면 전 상품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3097종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및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생필품 외에도 콩나물, 두부, 과일 등 신신식품 12종도 1+1 행사가 적용되며, 바 아이스크림 50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심야시간대(21시~2시)에는 국산 페트맥주 전 상품과 냉장안주, 맛살, 어묵 등 46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행사도 진행하며, 심야시간 5시간 동안 CJ ONE 적립 시 기존 적립률의 100배를 적립해준다.

LA갈비세트, 흑돼지삼겹살세트 등 정육도 기획상품으로 선보인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편의점 직영점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사 모바일 앱 내 '매장찾기'를 통해 인근 매장이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곳인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lila@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