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썸플레이스 제공)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트렌드에 힘입어 자사의 과일 음료·디저트 제품들이 높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손질과 보관이 번거로운 생과일 대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음료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시즈널리티를 반영하면서도, 맛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과일 활용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수박 주스는 통수박을 갈아 넣은 생과일주스로, 출시 후 최근(6월 1일~7월 17일) 판매량은 100만 잔을 돌파했으며, 이는 하루 평균 2만 잔 이상, 약 3초에 1잔씩 판매된 수치다.
애플망고 빙수도 출시 후(5월 1일~7월 17일) 약 30만 개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프리미엄과 대중성을 결합한 '매스티지' 소비 성향을 겨냥한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의 감도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메뉴로 더욱 풍성한 디저트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