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Life’s Good(라이프스굿)’ 브랜드 가치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라디오DJ로 참여해 구성원과 직접 소통하기도 했다. 낙관적인 태도로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자는 ‘Life’s Good(라이프스굿)’ 브랜드 가치를 실천한 사례를 공유했다. 라디오DJ 콘셉트를 적용해 구성원이 겪은 사례를 음악과 함께 전달했다.

LG전자가 국내 11개 사업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Life’s Good ON AIR(지금,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LG전자 브랜드를 만듭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행사에서 조주완 CEO(가운데)가 라디오 DJ로 참여해 ‘Life’s Good’ 브랜드 가치를 실천한 임직원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조 CEO는 “고객의 불편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실천이야말로 ‘Life’s Good’ 브랜드 약속의 출발점”이라며 “구성원의 작은 관찰이 고객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는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를 시작으로 전국 11개 사업장에서 약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임직원 약 1만 5000명이 참여했다. 사업본부장, 해외영업본부장, 최고기술관리자(CTO) 등 주요 경영진도 현장을 찾아 구성원들과 브랜드 메시지를 공유했다.
LG전자는 2023년부터 브랜드 내재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2023년에는 ‘브랜드 리인벤트(Reinvent)’ 캠페인을 통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Life’s Good’의 의미와 브랜드 가치를 사내에 공유했다. 이어 2024년에는 ‘Optimism your day(당신의 하루를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을 통해 긍정의 메시지를 전파하며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켰다.
LG전자는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도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음악이라는 보편적 언어를 통해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Radio Optimism(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통해 낙관주의를 확산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메시지를 입력하고 음악 장르를 선택하면 AI가 이에 어울리는 노래와 앨범 아트를 자동으로 제작해 준다. 완성된 콘텐츠는 가족과 친구는 물론 전 세계 사용자와도 공유할 수 있다. 18일부터는 영어와 스페인어 외에도 한국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등이 추가돼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가 국내 11개 사업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Life’s Good ON AIR(지금,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LG전자 브랜드를 만듭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행사에서 조주완 CEO(가운데)가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 중인 모습.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