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 큐레이션 시대"…GS25, '참이슬·테라' 전용 안주 출시

경제

뉴스1,

2025년 7월 20일, 오전 10:09

(GS25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주류 브랜드 맞춤형 안주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주류인 참이슬과 테라소비고객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안주를 큐레이션하는 콘셉트로 기획된 안주 시리즈다.

GS25와 하이트진로는 양사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큐레이션 콘셉트의 안주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게 됐다.

주류에 어울리는 맞춤형 안주 제안을 통해 고객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주류 구매 시 연관 구매를 높이는 효과를 높이는 윈윈 효과를 창출한다는 구상이다.

참이슬 안주 2종과 테라 안주 1종 등 총 3종의 시리즈가 기획됐다. 24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참이슬 전용 안주로는 '직화알곱창'과 '직화불막창' 2종이 선정됐다. GS25는 고객 설문에서 높은 빈도로 언급된 '부속 부위'와 '매운 맛' 키워드를 반영해, 혼술·홈술에 어울리는 맞춤형 메뉴를 기획했다. 이 두 제품은 참이슬을 전면에 내세운 업계 최초의 협업 안주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테라 전용 안주로는 '콘치즈마요'가 낙점됐다. '단짠' 풍미와 테라 특유의 청량한 목넘김이 조화를 이루는 조합으로, 기존 콘치즈류 상품과 테라의 높은 연관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최근 의외의 '꿀조합' 안주로 입소문을 타며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점도 반영됐다.

GS25는 각각의 안주 상품 패키지 전면에 주류 브랜드와 이미지를 표기해 고객이맞춤형 안주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본격적인 휴가철 특수를 맞아 7월 1일부터 18일까지 맥주(20.1%), 소주(18.1%), 안주류(20%)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점을 언급하며, 이번 참이슬·테라 전용 안주 시리즈가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수 GS 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단순히 맛있는 안주를 넘어 주종과 어울리는 큐레이션 콘셉트의 주류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차별화 소비 경험과 편의성을 높이는 상품 개발에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