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결제액 0원" 굴착기 구매 부담 낮춘다

경제

이데일리,

2025년 7월 20일, 오후 04:36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현대커머셜은 구매 부담이 큰 건설기계 차주들에 대한 무이자 지원 등을 통해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현대커머셜이 금융이익을 일부 양보하는 대신에 건설기계를 생업으로 삼는 차주의 구매 부담을 낮춰 상생금융을 펼치고 있다.

현대커머셜이 HD현대건설기계의 굴착기 초기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무이자 거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은 20일 HD현대건설기계의 굴착기 초기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무이자 거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커머셜은 작년에도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건설경기가 살아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생업에 필수인 건설기계에 대한 꾸준한 금융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1년 출시한 15톤 휠 굴착기 ‘HW155A’는 HD현대건설기계의 중형급 굴착기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모델이다. 건설 현장 내 이동이 자유롭고 높은 작업 효율성을 선보이는 모델로 평가받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내달 말까지 ‘HW155A’를 인수하는 차주는 2개월 무이자 거치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차주는 원금과 이자를 내지 않고 2개월간 굴착기를 이용한 이후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대출금을 최장 84개월 동안 내면 된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15톤 휠 굴착기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HD현대건설기계와 함께 올해도 마련했다”며 “취등록세 납부 등 사업 초기 비용 부담으로 자금이 부족한 차주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자동차그룹 상용차 부문의 유일한 캡티브 금융사로 산업금융과 기업금융 전문 기업이다. 산업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상용차와 건설기계 할부, 리스 금융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금융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균형 잡힌 성장 전략인 밸런스드 그로스(Balanced Growth)를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