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출시 2주만 완판 신화

경제

이데일리,

2025년 9월 15일, 오후 09:14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달 28일 선보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의 건·빙과 제품이 출시 2주 만에 납품 기준 전량 소진됐다고 밝혔다. 일부 대형마트 등 주요 판매채널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창 고구마 시리즈’는 롯데웰푸드가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 특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으로,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로드’ 프로젝트의 두 번째 사례다.

지난해 첫 번째로 선보인 ‘부여 밤 시리즈’가 한 달여 만에 완판된 데 이어 올해는 생산 물량을 지난해 대비 70% 확대했음에도 약 두 배 빠른 속도인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실제로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진한 고구마향이 달콤한 과자와 잘 어울린다”, “보라색과 노란색 내용물이 진짜 고구마를 연상케 한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완판을 기록한 제품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 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등 10종이다.

고창 고구마는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라 일명 ‘꿀고구마’라고 불릴 정도로 달콤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고창 고구마와의 맛과 향의 시너지를 이뤄냈다. .

롯데웰푸드는 수도권 소비자에게 고창군과 제품을 알리기 위해 용산역, 합정역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또 고창군에서는 고창읍성 등 지역 문화유산과 유명 카페에서 방문객 대상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고창 고구마 시리즈의 빠른 완판은 지역 특산물의 품질과 색다른 맛의 경험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한 농산물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