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약품협회, 동물용의약품 품질관리 체계 개선 교육 추진

경제

뉴스1,

2025년 9월 18일, 오후 06:27

한국동물약품협회는 12일 동물용의약품등 제조관리자등 교육을 실시했다(협회 제공). © 뉴스1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정병곤, 이하 협회)는 최근 동물용의약품등 제조(수입)관리자 및 안전관리책임자(이하 제조관리자 등)를 대상으로 '2025년 2회차 동물용의약품등 제조관리자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8일 협회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삼경교육센터에서 진행한 교육은 제조관리자 등이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역할과 책임을 재인식해 현장에서의 책임감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동물용의약품등 취급규칙에 따라 동물용의약품 제조관리자 등은 매년 8시간 이상 지정된 교육실시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강의 내용은 △건양대학교 조성완 교수의 '동물용의약품 제조소의 시설기준과 적용 실무'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 권영진 사무관의 '동물약사 관련 법령의 이해 △휴젤 김건국 팀장의 '제조관리자 책임과 역할 및 현장실무'로 구성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제조관리자 등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습득해 동물용의약품등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교육 품질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