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필수가 된 ‘AI 마케팅’ 내년 트렌드는?…‘EMIS 2025’ 6일 개최

경제

이데일리,

2025년 11월 03일, 오전 11:0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마케팅 전략에도 인공지능(AI)의 영향력이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AI가 제시하는 솔루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최근 내로라하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들 역시 AI를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역량 강화에 전력투구하고 있습니다.

즉, AI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 속도가 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의 패러다임 속에서 AI를 통한 차별화한 마케팅 경쟁력을 꼭 확보해야 하는 시점이 왔습니다. 시시각각 바뀌는 AI 기술에 맞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도 다각도로 진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AI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학습은 필수입니다.

경제 전문 미디어 이데일리가 주최하는 ‘E 마케팅 인사이트 서밋 2025’(EMIS 2025)는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는 AI 시대 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길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입니다. 최문희 칸타코리아 고객부문 대표가 ‘2026 마케팅 트렌드, 기술 너머의 통찰’을 주제로 서밋의 시작을 알리고, 이후 국내 대표 광고 기획사 HSAD의 이성재 CSO가 ‘AI시대, 새로운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최근 광고사업을 키우고 있는 토스에선 김형빈 광고사업총괄 부사장이 ‘AI와 데이터로 재설계하는 광고 경험’으로 데이터 기반 최적화 기술, 개인화 타깃팅에 대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이청재 KB국민카드 AI센터장 △전석원 카카오 AdOpt스쿼드 리더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김지연 세일즈포스 컨설턴트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AI 마케팅 전략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 행사 개요

행사명:E 마케팅 인사이트 서밋 2025: AI시대, 마케팅의 새로운 길을 묻다

일시:11월 6일 오전 9시

장소: 서울 여의도 FKI플라자 그랜드볼룸

주최: 이데일리

문의: ‘E 마케팅 인사이트 서밋 2025’ 사무국(02-3772-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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