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엘포인트 트렌드 인사이트 보고서 (사진=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는 올해 다채롭고 복합적인 소비 양상이 나타남에 따라 ‘B.L.E.N.D’로 정했다. 불황형 소비부터 헬시 소비, 가치 소비, 관계 중심 프리미엄 소비, 맞춤형 소비 등 총 5가지 세부 키워드를 포함한다.
B(Belt-Tightening in Spending)는 불황형 소비 확산에 따른 합리적 소비 경향으로, 식품·뷰티 브랜드 충성도 약화, PB(자체브랜드)상품의 브랜드화, 홈쿡의 진화 등을 소개한다.
L(Learning-Oriented Health Spending)은 제로·저당·저염 및 디톡스와 수면 건강, 러닝 등 건강 및 웰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헬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다.
E(Eco-Ethical Spending)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은 비건, 친환경 등 가치소비의 확장을 다룬다.
N(New Premium: From ‘Me’ to ‘We’)은 반려동물, 아이 등 소중한 관계를 중심으로 확대되는 프리미엄 소비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다.
D(Demand-Designed Spending)는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춰 꾸준히 확산되고 있는 맞춤형 뷰티 케어 트렌드를 보여준다.
2025 엘포인트 트렌드 인사이트 보고서 전문은 엘포인트 앱의 혜택 탭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는 “롯데멤버스는 폭넓은 빅데이터와 차별화된 분석 노하우를 집약해 매년 엘포인트 트렌드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며 “단순한 소비 키워드를 넘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를 예측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