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목표전환형 펀드', 목표수익률 조기 달성…출시 45일 만

경제

뉴스1,

2026년 1월 14일, 오전 11:39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323410)는 지난해11월 선보인'목표전환형 펀드'상품이 출시45일 만에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목표전환형 펀드는 설정된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운용 자산을 주식 등 위험 자산에서 채권 등 안전 자산으로 자동 전환하는 상품이다.시장 변동성에 대응해 수익을 실현하면서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11월 처음 선보인 목표전환형 펀드1호 상품'정책수혜로 목표수익률 함께하기'는 국내 정책 수혜주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출시45일 만에 목표수익률6%를 조기 달성했다.

카카오뱅크는 첫 상품의 목표 달성 경험을 바탕으로두 번째 목표전환형 펀드인 'ETF로 목표7%함께하기'도 선보인다.

이 상품은 목표 달성 전까지 자산의50%이상을 채권형ETF에, 50%미만을 주식형ETF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장 변화에 따라 운용을 조절하고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섹터, 테마ETF와KOSPI200 ETF를 적극 활용해 목표수익률 달성을 도모하는 전략을 택했다.

16일 오후5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목표수익률은 이전 상품보다 상향된7%로 설정됐다.최소 가입 금액은100만 원이며 목표 달성 시 단기 금융자산으로 전환된다.

19일부터는 카카오뱅크의 세 번째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인'시장을 읽고 목표7%함께하기'를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앞으로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펀드 상품을 연이어 선보여 고객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stopyu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