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엠 음성공장(사진=플랜엠)
호텔이 건립될 인디애나주 웨스트필드는 그랜드 파크 스포츠 캠퍼스를 중심으로 스포츠·이벤트 수요가 지속되는 지역이며 배터리·반도체 등 첨단제조 기반시설 투자 확대에 따른 비즈니스 수요가 더해져 성장성이 높은 지역이다. 향후 단기 체류뿐 아니라 출장 및 장기 체류 수요를 감안한 호텔, 레지던스, 오피스 등 다양한 모듈러 업무시설이 폭넓게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K모듈러 수출형 호텔 개발 프로젝트는 총 228객실 규모의 하이엔드 스틸 모듈러 방식으로 롯데호텔 브랜드로 운영된다. 플랜엠은 이번 프로젝트가 미국 모듈러 인증 절차를 적용한 국내 선도 사례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플랜엠은 올 하반기 제작 완료 후 해상운송을 추진하고 이후 단계별 운송·설치 일정에 맞춰 공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2027년 하반기 준공 및 개장이 목표다.
플랜엠은 이스턴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 전역에 추가 모듈러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특히 웨스트필드 시장과 실무진 방한시 플랜엠의 제작 역량과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직접 확인시키는 등 미국 현지의 관심과 협력 의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밖에 호주 노섬(Northam) 지역 도시개발 프로젝트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의 타당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