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삼성전기 "MLCC 해외 신공장·고부가 기판 증설…전년比 투자 확대"

경제

뉴스1,

2026년 1월 23일, 오후 02:33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삼성전기 제공). © News1 박주평 기자


삼성전기(009150)는 23일 "올해 투자는 고부가 전장세라믹콘덴서(MLCC) 생산능력 선행 확보를 위한 해외 신공장 건설, 인공지능(AI) 서버용 고부가 패키지 기판 증설 투자, 전기차(EV)·휴머노이드용 차별화 카메라 모듈 대응을 위한 북미 거점 투자 등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이날 오후 2025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전사 투자 규모는 전년 대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유리기판, 로봇향 부품 등 신사업 분야에서도 핵심기술 확보 및 사업 기반 구축을 위해 투자할 예정"이라며 "AI 서버, 전장 등 고성장 분야 중심의 생산능력 확대 투자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병행해 지속해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삼성전기는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해선 "AI 인프라 투자 확대 지속에 따른 AI 서버용 수요 강세는 올해에도 계속되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차량 확대 등 전자화 가속으로 인한 전장 시장의 성장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는 한 단계 더 레벨업하는 실적을 달성하고, 미래 신사업의 차질 없는 사업화 준비를 통해 중장기 성장 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jupy@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