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회, 2026 항공 STEM 캠프 개최…보잉코리아 멘토 참여

경제

뉴스1,

2026년 1월 23일, 오후 06:03

한국항공회가 주최하고 월간항공이 주관하는 '2026 항공 STEM 캠프'가 23일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열렸다. (한국항공회 제공)

비행소음지역 학생들을 위한 체험형 항공 교육 프로그램 '2026 항공 STEM 캠프'가 23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열렸다.

항공 STEM 캠프는 한국항공회 주최·보잉(Boeing) 후원 등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항공을 주제로 한 실습과 체험 활동을 통해 항공 산업과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항공 분야의 다양한 진로와 미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비행소음지역 초등학생 30여명은 이날 객실 체험을 시작으로 블랙이글스 시뮬레이션 체험과 드론 체험, 항공 역사관 견학, 전동 글라이더 제작 및 구명조끼 체험 등 항공의 원리와 안전을 몸으로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야외에서는 직접 만든 비행기를 날려보며 비행의 원리를 체감하기도 했다.

이번 캠프에는 보잉코리아 직원들이 참여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산업에서 실제로 하는 일과 항공이 우리 일상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소개하고, 체험 활동에 함께하는 등 멘토 역할을 수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항공회 관계자는 "비행소음지역 학생들에게 항공 산업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새로운 꿈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