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마사지기부터 K-뷰티 디바이스까지…연령별 설 선물은

경제

뉴스1,

2026년 1월 24일, 오전 07:01

설 명절을 앞둔 26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역에서 귀성객들이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5.1.26/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구성원의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용돈도 좋지만, 부모님 건강을 챙기는 마사지기부터 피부 관리 디바이스, 신학기를 앞둔 아이를 위한 가구까지 실용성과 의미를 동시에 담은 제품들이 설 선물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척추 건강도 마사지로…세라젬 마스터 V9 눈길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로는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세라젬의 척추 관리 의료기 '마스터 V9'은 어르신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은 제품이다.

마스터 V9은 사용자 체형과 체온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는 온열 마사지 기능을 갖췄다. 척추 라인을 따라 마사지 볼이 이동하며, 집에서도 전문적인 관리에 가까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홈 메디케어 베드 형태로 설계돼 휴식과 숙면을 함께 고려한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세라젬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 (세라젬 제공)

이 제품은 최근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에서도 소개되며 글로벌 헬스케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체온에 맞춘 온열 마사지 기능을 통해 허리 부담 완화와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다.

장시간 외출이 어려운 부모님에게 '집에서 받는 건강 관리'라는 점에서 설 명절 선물로 적합하다는 반응이 나온다.

엄마·대학생 조카에겐 뷰티 디바이스…APR '하이포커스샷 플러스'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어머니나 대학생 조카를 위한 선물로는 뷰티 디바이스가 떠오르고 있다. 특히 'K-뷰티' 인기가 이어지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에이피알(APR)의 '하이포커스샷 플러스'는 고주파 기반 피부 관리 디바이스로, 1.8㎜ 진피층과 4.5㎜ 근막층을 동시에 자극해 피부 탄력과 윤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에이피알의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 (에이피알 제공)

사용법이 비교적 간단해 뷰티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 활용도가 높다.

일체형 구조로 별도의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 없으며, 중앙 헤드를 중심으로 4개의 플레이트형 전극 모듈을 장착해 전기 에너지를 고르게 전달하도록 설계했다.

최근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뷰티 디바이스 역시 '받으면 만족도가 높은 선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에이피알은 지난해 10월 경주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각국 정상 배우자들을 위한 디바이스 선물을 전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이·학생 위한 실용 선물…신세계까사 '뉴아빌' 스마트 가구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아이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가정이라면 가구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신세계까사는 스마트 모듈 시스템 가구 '뉴아빌'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주니어 및 키즈 가구 매출은 완만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자녀를 위한 투자에는 비교적 지출을 아끼지 않는 트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뉴아빌 시리즈 (신세계까사 제공)

뉴아빌은 책상과 수납장, 침대 등을 모듈 형태로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 가구로, 아이의 성장 단계와 공간 활용에 맞춰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과 휴식 공간을 한 번에 구성할 수 있어 신학기 준비는 물론 설 명절 선물로도 활용도가 높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아이의 생활 패턴 변화에 맞춰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설 선물은 단순한 소비를 넘어 가족의 건강과 일상을 함께 고민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연령대별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명절 선물 시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