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텍, 3억원 규모 임직원 스톡그랜트 실시

경제

이데일리,

2026년 1월 28일, 오후 05:59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지아이텍(382480)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 3억원 규모의 스톡그랜트(Stock Grant)를 실시했다.

지아이텍은 전 임직원에게 약 3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무상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스톡그랜트는 1월 22일 종가를 기준으로 산정됐으며 지급 즉시 임직원이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회사는 현재 약 420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현금 대신 주식 보상을 받은 데 대해 회사 측은 “회사 내부 사정과 기술 경쟁력을 가장 잘 아는 구성원들이 현 주가 수준을 저평가된 상태로 인식하고 향후 기업가치 상승 가능성에 공감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자평했다.

지아이텍은 임직원들이 주주로서 오너십을 갖게 되면 업무 몰입도와 생산성이 높아지고 이는 다시 기업 가치와 주주 가치 제고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영 지아이텍 회장은 “420억원에 달하는 유동성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주식을 선택한 것은 지아이텍의 본질적 가치가 시장에서 재평가될 것이라는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텍은 최근 감사위원회 설치와 엠브이텍 흡수합병을 통해 외형 성장과 재무 구조 개선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