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AI 영상 편지 ‘추추레터’ 이벤트로 설 명절 공략

경제

이데일리,

2026년 2월 09일, 오후 08:02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설 명절을 맞아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상 메시지 서비스 ‘추추레터’ 이벤트를 선보였다.

9일 지앤푸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맞춤형 새해 인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서비스로, 브랜드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자사 앱 내 온라인 주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친근한 반말’과 ‘공손한 존댓말’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인사를 전할 상대의 호칭을 입력하면 모델 추성훈이 직접 전하는 새해 인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된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소셜미디어로 공유가 가능해 지인에게 특별한 명절 인사를 전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굽네치킨은 그간 AI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디지털 친밀도가 높은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해 왔다. 2024년 치킨업계 최초로 AI 음원 광고를 선보여 1000만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소비자가 직접 CM송을 제작하는 ‘AI CM송 콘테스트’에는 약 8만명이 참여해 신제품 흥행을 견인하기도 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또한 추가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신규 조합 메뉴인 ‘추.장 세트’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시작과 함께 출시된 ‘추.장 세트’는 담백한 ‘추추 치킨 스테이크’와 육즙 가득한 ‘오리지널 장각 2조각’으로 구성된 베스트 조합 메뉴다. 굽네만의 오븐 요리 강점을 살려 풍성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이번 추추레터를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재치 있고 따뜻한 인사를 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