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음식 잘못 먹은 반려동물 아프면…"응급 동물병원 확인하세요"

경제

뉴스1,

2026년 2월 16일, 오전 07:00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 갈무리 © 뉴스1


이번 설 연휴에 반려동물 진료를 하는 '우리 동네 응급 동물병원' 명단이 공개됐다.

농림축산식품부 반려산업동물의료과, 대한수의사회 등에 따르면 전국의 동물병원이 설 명절 연휴인 16~18일 사이 운영한다. 응급을 포함해 24시간 진료를 하는 곳들도 많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우리엔(대표 고석빈)이 최근 공개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에 강아지, 고양이가 음식을 잘못 먹고 병원을 찾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원 사유 1위는 반려동물이 명절 기간 남은 음식, 뼛조각, 포장재 등 이물 섭취 후 구토, 설사 등 증상을 보여 병원을 찾는 것으로 조사돼 보호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연휴 기간 진료를 하는 서울 소재 동물병원은 벳아너스 회원병원인 VIP동물의료센터를 포함해 △SNC동물메디컬센터 △시그니처동물의료센터 △강서YD동물의료센터 △글로리동물병원 △잠실ON동물의료센터 △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웨스턴동물의료센터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 등이 있다.

경기도는 △넬동물의료센터 △더케어동물의료센터 △해마루동물병원 △경기동물의료원 △FM동물메디컬센터 고양점·김포점 △아이디동물의료센터 △솔동물의료센터 △당신의동물의료센터 △조이동물의료센터 △다온동물병원 등이 진료한다.

인천은 코벳 회원병원인 SKY동물메디컬센터(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와 모모동물의료센터, 으뜸동물의료센터, 아프리카동물의료센터 등에서 진료를 볼 수 있다.

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와 나음동물메디컬, 부산 다솜동물메디컬센터와 리본동물의료센터 등도 24시간 운영한다.

연휴 기간 진료를 하는 추천 동물병원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확인 후 각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된다.[해피펫]

설 연휴 24시간 진료를 하는 동물병원 명단(벳아너스 제공) © 뉴스1


news1-1004@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