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 가치 일깨운다…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경제

뉴스1,

2026년 2월 18일, 오후 12:00

국립생물자원관 2026년 1학기 교육 안내 (국립생물자원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6.2.18 /뉴스1

기후에너지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19일부터 유아, 어린이 및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1학기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07년 개관 이후 매년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의 가치 확산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생물다양성교실 △생물다양성 진로교실 △특수교육 대상 생물다양성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립생물자원관이 자체 개발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해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체험 중심으로 배우는 과정으로 생물다양성, 기후변화 등 총 7개의 대면 및 비대면 교육으로 구성됐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은 중·고등학생 단체 대상 '생물다양성 진로교실'도 4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생물다양성 분야의 다양한 직업과 역할을 소개하며 △국립생물자원관 방문 대면 교육 △화상회의를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 △영상·교구 제공형 비대면 교육 등을 학교 여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수학급·특수학교·장애인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는 '특수교육 대상 생물다양성교실'도 운영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상세한 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호 국립생물자원관장은 "미래세대가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