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베트남 동물의료봉사 후원…"원헬스 가치 실현"

경제

뉴스1,

2026년 2월 20일, 오후 04:23

봉사활동 중인 수의대생들(녹십자수의약품 제공) © 뉴스1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해외봉사단 NEO의 베트남 동물의료봉사 활동을 위해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NEO는 실천적 수의학 기반 해외 의료봉사 네트워크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창단했다. 동물복지 증진과 공중보건 향상을 목표로 백신 접종, 중성화 수술, 구충제 투여, 보건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20일 녹십자수의약품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일대에서 진행됐다. 봉사단은 현지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광견병·종합백신 접종, 중성화 수술, 구충제 투여, 질병 진단 활동을 실시했다.

베트남은 광견병 인체 감염 사례가 보고되는 국가다. 동물 예방접종 확대는 인수공통감염병 차단을 위한 핵심 과제로 꼽힌다. 동물 질병 관리가 곧 사람의 건강과 지역사회 안전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 활동은 '동물·사람·환경이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원헬스 철학을 현장에서 구현한 사례로 평가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 활동에 필요한 동물용의약품을 지원했다. 후원 물품은 지도 교수의 감독 하에 해외 의료봉사 현장에서 사용됐다.

녹십자수의약품 관계자는 "동물의 질병 예방은 단순한 동물복지 차원을 넘어 사람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예방 중심 동물의약품 기업으로서 원헬스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해피펫]

봉사활동 중인 수의대생들(녹십자수의약품 제공) © 뉴스1


news1-1004@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