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홈’을 통해 고객들은 집이라는 공간과 첫 관계를 맺는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 관리까지 하나의 앱만으로 더욱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해졌다.
GS건설의 아파트 관리 통합애플리케이션 ‘자이홈’ 기능 (사진=GS건설)
특히 자이홈은 전 연령층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카드 스택(Card Stack)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카드 스택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은 단지 공지사항, 차량 주차 위치 등 맞춤 정보를 앱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홈 제어는 화면 하단에 배치하고 엄지손가락만으로 누를 수 있게 배치해 누구나 쉽고 빠른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자체 개발한 커뮤니티 시설 예약기능도 특징이다. 자이 아파트는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 호텔급 시설이 갖춰진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장점으로 꼽히는 가운데, 이러한 시설들과 즉시 연동이 가능하도록 커뮤니티 시설 예약기능을 도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홈 기능을 넘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경험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아파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이홈’은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 입주를 개시하는 단지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