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아이파크디어반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 2000여㎡, 총 206실 규모로 조성됐다.
마곡 아이파크디어반 전경.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초역세권 입지로 최적의 비즈니스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도 얻고 있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300m, 도보 3분 이내의 초역세권 입지며,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도 이용 가능하다. 올림픽대로 및 공항대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도 용이하다.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좋다.
인근엔 서울 마곡 마이스(MICE·기업 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 복합 단지 개발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업무시설, 호텔, 컨벤션센터, 문화시설 등 다양한 용도가 복합된 대규모 마이스 단지로, 대지면적이 8만 2721㎡에 달한다.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의 9배 수준,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1976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대한민국 건축문화를 선도해왔다. 분야별 차별화된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주택, 초고층 빌딩, 도로 및 교량, 항만, 플랜트 등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토탈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 축적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도시개발사업뿐만 아니라 플랜트, 해외 사업 등의 분야에서 글로벌 리딩 디벨로퍼이자 설계, 조달, 시공 사업자(Global Leading Developer & EPC Contractor)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