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호텔 같은 노후…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31일 입주 개시

재테크

이데일리,

2025년 10월 30일, 오후 03: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가 오는 31일 입주를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에 총 810실 규모로,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하이엔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VL르웨스트’는 고급 호텔을 연상케 하는 외벽 마감재와 입구 주변의 조경은 도심 속 고급 주거시설이라는 인상을 준다. 대형 유리창과 모던한 건축 라인이 어우러진 건물은 전통적인 시니어 레지던스와는 확연히 다르게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4개 동 지하에는 북라운지, 평생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 스파, 멀티케어센터,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있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개인 및 그룹 강좌도 준비 중이다. 특히 지하 1층 레스토랑과 지하 2층 피트니스 클럽에서는 탁 트인 통창을 통해 사계절 내내 썬큰가든을 감상할 수 있다.

가구 내부에도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전 세대가 독립성을 강화한 ‘원룸 원베스’(one room-one bath) 구조로 전용면적 51~149㎡까지 다양하다. 미닫이문 및 무단차 설계, 세대 내 순환형 구조, 비상콜 시스템과 동작 감지 센서 등을 도입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주거 환경을 구현했다. 반려동물과 동반 입주도 가능하다.

VL르웨스트는 만 60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 대상 임대형 노인복지주택이다. 왕성한 사회활동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 지원, 택배 보관, 리셉션, 하우스키핑 등 일상 전반에 걸쳐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식사는 호텔 셰프가 관리하는 F&B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시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해 24시간 응급대응 서비스는 물론 맞춤 건강 상담, 생활습관성질환 관리와 연계한 건강관리 서비스 등까지 지원한다. 병원 접근성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 보바스의원이 운영되고,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인근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에서 의료 연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반경 300m 안에 9호선·공항철도역이 지나는 마곡나루역과 5호선 마곡역이 있는 이른바 트리플 역세권이다. 단지 지하 보행통로를 통해 지하철역이 이어진다. 차량을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쉽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서남권 최대 규모의 트레이더스 마곡점이 도보권에 있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영화 시연회, 웰컴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소통을 이어가려고 노력했다”며 “VL 르웨스트를 시니어 레지던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독립적이고 안정적인 거주 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찬 노년의 일상을 설계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