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마크힐스와 피겨여왕 김연아. (사진=네이버 로드뷰, 뉴스1)
마크힐스는 현재 전용 244㎡(펜트하우스)가 105억에 매물로 나와 있는데요. 워낙 가구 수가 적다보니 최근 거래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2024년 12월 16일 전용 244㎡가 57억원에 거래된 것이 최근 거래입니다. 2021년 11월과 8월에는 각 43억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김연아는 해당 주택을 2011년에 22억원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마크힐스는 과거 배우 장동건, 고소영 부부의 신혼집으로 유명할 정도로 연예인들이 다수 거주했습니다. 가수 크리스탈(정수정), 배우 현빈, 가수 대성 등이 이곳에 살거나 살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웅필 에이팩스자산운영 대표 등 기업인들도 다수 거주하거나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빈과 장동건은 이미 마크힐스를 매각했는데요. 현빈과 장동건은 각각 13억원, 17억원의 시세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동작구 흑석동 마크힐스는 9호선 흑석역과 노들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는데요. 9호선을 이용해 강남권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올림픽대로와 강벽북로 등 진입이 쉬우며 한강대교를 통해 강북권으로 이동도 편리합니다. 여의도 10~15분, 강남 15분, 용산 5분, 광화문 15분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근처에 다수 포진해 있는데요. 인근 아크로 리버하임 아파트가 있어 생활 인프라도 비교적 충분한데요. 종합병원인 중앙대병원이 인근에 있으며 흑석체육센터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지공간도 충분한데요. 용양봉저정공원, 효사정공원이 인근에 있으며 한강대교를 이용해 노들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근 ‘안산’이라는 산이 있어 간단한 등산도 가능합니다. 흑석초, 중앙대사범대부속중 등이 인근에 포진해 있습니다.
소규모 럭셔리 레지던스다보니 대형 커뮤니티 시설은 없습니다. 다만 요가룸, 라운지 등 소규모 피트니스나 소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프라이빗함이 핵심 가치이기 때문에 소규모 여가와 휴식을 중심으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워낙 소규모 단지다보니 사생활 보호가 용이해 유명인들이 선호하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