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개발총괄은 "플레이어는 원작의 핵심 사건 중 중요한 이벤트인 피의 결혼식에서 정당한 후계자를 모두 잃어버린 몰락한 가문의 서자"라며 "웨스테로스 대륙의 척박한 북부에서 밤의 경비대를 도와 장벽 너머의 위협을 막고 자신의 가문을 지키는 임무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기사·용병·암살자 등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기본 스킬과 강타 스킬을 활용한 콤보 스킬,분노 게이지 활용 등 전략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장 개발총괄은 "대륙 곳곳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위협을 극복하고 각 지역의 영주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며 "각각 클래스 얼굴과 복식 등 세계관에 어울린 형태로 디자인하기 위해 원작자로부터 철저한 고증 과정을 거쳤다. 싱글 플레이 모드 외에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멀티 플레이 콘텐츠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왕좌의 게임:킹스로드는 에미상과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드라마 '왕좌의 게임'(HBO)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게임이다.
게임은 원작자 고증을 바탕으로 존 스노우를 비롯한 원작 캐릭터가 다수 등장한다.
넷마블(251270)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 HBO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2022년부터 후속작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방영되고 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