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다양한 활용 목적에 맞춘 맞춤형 캔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포인트, 인스타그램 피드, 유튜브 썸네일, 웹 배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별 포맷을 제공해 별도의 리사이징 없이 콘텐츠를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좋아요’ 기능을 통해 즐겨찾는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태그를 활용해 프로젝트별로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디자인 퀄리티 향상을 위한 고급 기능도 탑재됐다. 상세 검색과 유사 콘텐츠 검색 기능을 통해 정교한 이미지 탐색이 가능하며, 이미지 크기와 위치는 수치 입력 방식으로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고도화된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클립아트코리아 에디터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멤버십 회원은 이용 기간 내에서 이미지 및 소스를 무제한으로, 무료 회원은 30일간 최대 100컷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통로이미지는 ‘에디터’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클립아트코리아 사이트 내에서 ‘에디터 템플릿 공모전’을 진행한다. 에디터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제출하면 내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로이미지 관계자는 “클립아트코리아 에디터 서비스는 디자인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클립아트코리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