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 美 TAS서 ‘휴그로’ 선봬…글로벌 시장 공략 신호탄

IT/과학

이데일리,

2025년 7월 09일, 오전 09:00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바이오플러스(099430)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미용·성형 전시회 ‘더 에스테틱 쇼 2025’(The Aesthetic Show 2025, 이하 TAS)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오플러스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미용·성형 전시회 ‘더 에스테틱 쇼 2025’(The Aesthetic Show 2025)에 참가했다. (사진=바이오플러스)
이번 전시회에서 바이오플러스는 독자 개발한 성장인자 기반 솔루션 ‘휴그로 샤인+아우라’(HUGRO Shine+AURA)와 새롭게 출시한 헤어 솔루션(Hair Solution)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휴그로(HUGRO)는 인체 유래 성장인자(EGF, FGF, TGF 등)를 재조합한 기술로, 피부와 두피의 세포 재생·기능 회복을 돕는 고기능성 바이오 플랫폼이다.

바이오플러스 관계자는 “현지 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조직 재생 속도가 빠르고 피부 자극이 적다’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수차례 상담을 이어갔다”며 “헤어 라인은 두피 환경 개선과 모발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탈모 클리닉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TAS는 바이오플러스가 모크라(MoCRA) 인증을 획득한 후 미국 시장에 처음으로 공식 론칭한 자리로, 유통사·병원들과 협의도 활발히 진행됐다.

바이오플러스 관계자는 “첫 참가임에도 글로벌 의료진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은 HUGRO 기술이 현재 시장의 기대와 트렌드를 정확히 꿰뚫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본격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