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424700)가 택시·대리운전·퀵기사 등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 지원 활동을 담은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하고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각 서비스 공급자로 참여하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파트너 전용 공간이다. 7월 중순 양방향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참여 공간을 개방하는 등 일부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리포트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들과 함께 진행한 교육, 서비스 품질 관리, 콘텐츠, 상생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담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매년 성장 리포트를 발표해 파트너와 모빌리티 서비스의 동반 성장 여정을 꾸준히 공유할 계획이다.
리포트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파트너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2021년부터 최근까지 총 3800여 명의 파트너에게 3억 2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1년 높은 고객 평점과 평가 등을 받은 택시기사 100인을 선정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시작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택시·대리운전·T 펫 기사 등에게 인센티브를 지속 전달해 파트너를 격려한다.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는 파트너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체 진행하는 교육도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누적 수료 인원 10만 명을 돌파했다. 대리운전업을 처음 시작한 파트너가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는 사연, 카카오 T 벤티 기사로 처음 직종을 변경하고 입문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는 사연 등 다양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후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0%를 기록했다. 특히 오프라인 교육은 97%의 수강생이 교육 구성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실제 업무현장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파트너의 관심도가 높았다. 올해는 특히 '제2의 인생은 트럭 위에서', '노후 대책으로 택시기사를 선택한 이유' 등 은퇴와 부업에 관련된 영상 콘텐츠가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CEM실 실장은 "파트너의 역량 강화와 복리후생 향상에 기여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