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전달식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됐으며, 전달된 기금은 UN이 선정한 ‘2025년 글로벌 식량위기 22개 국가’ 지역 내 취약 아동의 영양 개선을 위한 식량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중인 게임과 연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6월 환경의 달에는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을 통해 진행한 이용자 참여형 캠페인을 바탕으로 WWF(세계자연기금)에 저어새 보전을 위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하는 등 3년 연속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2024년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3주년 기념 이모티콘 수익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또한 국군의 날을 기념해 장병 복지를 위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기부 이벤트를 통해 기부금을 조성하는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을 확대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 자체가 선한 영향력이 되는 구조의 CSR 활동을 전개해왔다”며 “앞으로도 게임 이용자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긍정적 경험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