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커뮤니티 오픈

IT/과학

이데일리,

2025년 11월 07일, 오후 05:5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가 올해 K팝 최대 음악 시상식인 ‘The 17th Melon Music Awards(MMA2025)’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전 세계 K팝 팬들을 초대한다.

7일 오픈한 ‘MMA2025 with Berriz’는 MMA2025 관련 최신 소식은 물론, 17회 역사를 담아온 레전드 무대 영상, 레드카펫, 주요 무대 풀버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소통형 커뮤니티다. 아티스트와 장르를 넘어 음악으로 연결된 글로벌 팬덤이 함께 모여 MMA를 함께 즐기는 온라인 응원 공간으로 운영된다.

MMA는 멜론(Melon)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선정하는 K팝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 ‘MMA2025’는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며, 슬로건 ‘Play The Moment’ 아래 음악으로 기록된 순간과 이야기들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나누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번 커뮤니티에서는 MMA2025 아티스트 라인업, 공식 티저 영상, MMA2022~2024 주요 무대 풀버전, 팬들이 손꼽는 레전드 퍼포먼스 명장면 등을 순차 공개한다.

또한 MMA 주요 일정과 이벤트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용 캘린더도 제공된다.

매일 열리는 팬 소통 이벤트…커뮤니티 오픈 기념 티켓 증정도

베리즈는 커뮤니티 오픈과 함께 팬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일 새롭게 공개되는 ‘오늘의 질문’ 코너를 통해 팬들은 MMA와 K팝을 주제로 경험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다.

26일까지 커뮤니티에 가입 후 기대평을 남긴 팬에게는 추첨으로 MMA2025 현장 관람 티켓이 제공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MMA2025 with Berriz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하며 MMA의 열기와 감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베리즈는 K팝뿐 아니라 드라마, 웹툰, 예능 등 K컬처 전반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팬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천 뉴스